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코레일 "설 열차 승차권 암표 주의"

연합 yonhapnews.co.kr 2018년 02월 13일 화요일 제0면

코레일이 설 연휴를 앞두고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에서 불법 거래되는 암표로 고객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암표를 사면 승차권 반환 때 원금이 결제한 카드(결제한 사람)로 입금돼 지불한 금액을 돌려받지 못하거나, 승차권 금액을 암표 판매자에게 지불했지만, 승차권은 받지 못하는 피해를 볼 수 있다.

 캡처, 사진 등 유효하지 않은 승차권을 전송받아 열차를 이용하다가 적발돼 정당하지 않은 승차권 이용에 대한 부가운임 10배를 지불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승차권에는 위조방지 표시(흐름문자)가 있어, 승차권 검표 때 승무원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2015년 8월부터 시행 중인 개정 철도사업법에 따르면 승차권을 부정 판매하는 행위뿐 아니라 알선하는 행위도 금지되며, 위반하면 최고 1천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는다.

 코레일은 역 창구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 등 공식 판매 경로로 승차권을 구매하라고 당부했다.

 코레일은 주요 포털사이트에 암표 거래 관련 게시물을 차단하도록 요청하는 등 온라인 승차권 부당거래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