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홍일표, 세계 주요 기업들 화웨이 거래중단 관련 정부 조치 촉구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2019년 05월 27일 월요일 제2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 자유한국당 홍일표(인천미추홀갑·사진)의원은 세계 주요국의 잇단 화웨이 거래 중단 사태와 관련해서 우리 정부도 국가안보와 정보통신기술 보호를 위해 조속히 원칙 있는 대응을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26일 밝혔다.

홍 위원장은 "화웨이 리스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 각국의 주요 기업들이 反화웨이 흐름속에서 잇달아 거래중단을 선언하고 있어 우리 정부도 화웨이 문제에 대해 조속히 원칙 있는 대응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위원장은 "5G망은 모든 기기와 기기를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국가안보 차원에서 볼 때 단지 국방 분야에만 한정해서 제한할 수는 없는 것이며 국방뿐 아니라 전력·철도·통신 등 그 밖의 공공 통신망 구축에 있어서도 화웨이 장비를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홍 위원장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차원에서 소관 공공기관의 화웨이 통신망 구축 현황을 파악하고, 앞으로 화웨이 사태가 전력 등 국가 기간시설 및 우리 기업과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