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예비 대학생·학부모 지원사격 나선다 인하대, 학생부종합전형 워크숍 개최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제12면
인하대학교가 본격적으로 입시가 시작되는 여름방학에 예비 대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입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인하대에 따르면 다음 달부터 8월 초까지 8회에 걸쳐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학생부종합전형 워크숍을 연다. 수험생들의 학생부종합전형 이해도를 높여 공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부종합전형(학종)으로 인하대에 합격한 학생들이 인문·자연계열별로 합격 사례를 발표한다. 학년별 학종 준비 과정과 교과성적, 비교과 관리 비법 등을 설명하고 자기소개서 작성 팁, 면접 준비, 후기 등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계열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설명하고 실제 작성한 뒤 이를 첨삭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진학을 원하는 학과 합격생이 직접 자기소개서를 첨삭·지도해 만족도를 높인다. 이번 행사는 인천·서울·경기도 등 수도권에 살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인원은 각 회별로 150명씩 총 1천20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7월부터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8월에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아카데미’도 3회에 걸쳐 열린다. 4·6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학종 모의 서류평가와 모의 면접평가, 전형별 대입 준비 전략을 설명하고, 자기소개서를 최종 점검하는 시간으로 준비된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