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기도 중소기업과 상생 부품 국산화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2019년 06월 20일 목요일 제0면

경기도가 ‘2019년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부품국산화 지원사업(이하 부품국산화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7월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부품국산화사업은 수입 반도체 장비나 4차 산업 제품 부품 국산화에 들어가는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국산화 제품을 해외 기업에 공급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하는 사업이다.

반도체 장비 부품 국산화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됐으며, 지난해 부품국산화지원 15곳, 공정개선 컨설팅 10곳을 지원해 총 500억 원의 신규매출과 112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뒀다.

올해는 14곳이 부품국산화사업에 이미 선발돼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도는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부품국산화 4곳과 공정개선 컨설팅 15곳을 선발할 예정이다. 부품국산화 기업에는 최대 4천500만 원, 공정개선컨설팅 기업에는 최대 300만 원이 지원된다.

특히 이번 부품국산화사업은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사업의 하나로 러시아와 기술협력을 통해 국산 기술개발이나 공정개선을 원하는 도 기업이 주 모집대상이다.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 시범사업은 소프트웨어, 광학, 헬스케어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첨단기술을 갖고 있는 러시아 기업과 도 중소기업이 기술과 업무제휴를 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으로 글로벌기업의 구매, 투자확대 등 외국투자기업과 연계 가능성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평가우대를 받을 수 있다.

참가희망기업은 관련 서류를 작성해 경기테크노파크(☎031-500-3111) 방문 또는 우편, 온라인접수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gtp.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