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아름다운 연꽃에 반하고 우리 소리에 취하고

시흥문화원 ‘연성문화제’ 개최

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2019년 06월 27일 목요일 제13면
시흥문화원이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연꽃테마파크에서 ‘제28회 연성문화제’를 개최한다.

첫날에는 시흥전통문화예술동아리 초청공연과 최영희의 사물춤 풍운지몽(風雲之夢), 한복패션쇼가 열리며 개막 축하공연으로 시흥시립전통예술단, 시흥시립합창단과 국악인 남상일의 컬래버 공연이 진행된다. 또 조선시대 문인 강희맹 선생이 관곡지에 전당홍 연꽃씨를 가져와 심은 것을 기리는 강희맹 사신단 행렬에는 시민가족 참가자를 모집해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둘째 날에는 시민문화한마당 공연이 펼쳐지고 시흥월미농악의 대동굿으로 마무리된다.

전통먹거리 장터에서는 조선시대 장터의 모습을 재현하고 짚풀공예(초고장) 무형문화재 임채지 선생의 시연과 체험코너도 운영한다. 아울러 한지공예, 페이스페인팅, 우드공예, 설화 들려주기, 부채와 목판에 민화 그리기, 연차 체험, 전통주 시음회, 연꽃등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신한복 부스에서 새로운 개념의 한복을 입어 보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으며, 행사장 곳곳을 누비는 한복 런웨이를 통해 특이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김문자 추진위원장은 "친환경을 추구하는 연성문화제는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며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한다"고 설명했다.

연성문화제 하루 전인 28일 시흥농업기술센터 3층에서는 ‘제3회 하곡학 학술대회’가 열린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