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NH농협 오산시지부, 여름 휴가 ‘팜스테이’ 홍보 캠페인

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2019년 07월 17일 수요일 제0면

NH농협중앙회 오산시지부는 17일 오산역에서 전철 이용객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는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농촌 마을에서 보내자는 취지의 ‘팜스테이’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2019071701010008580.jpg
팜스테이(farm stay)는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머문다는 뜻의 ‘스테이(stay)’의 합성어로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사, 생활, 문화체험과 마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 문화, 관광이 결합한 농촌체험 여행프로그램이다.

농협에서는 농촌 풍광이 아름답고 전통문화를 잘 보전하며 도시민들이 농촌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농촌마을을 팜스테이 마을로 선정, 경기도 지역에는 47개의 팜스테이 마을이 운영되고 있으며 경기도 포함 전국 팜스테이 마을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www.farmstay.co.kr 등 다양한 곳에서 제공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오산시지부 류인석 지부장은 "중장년층에게는 옛 고향의 향수를,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전통문화와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만끽할 수 있는 농촌에서, 도시민과 농촌이 서로 인심을 베풀며 알찬 휴가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