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양 기업 보유 기술 권리화 뒷받침

창조산업진흥원, 지재권 출원 지원 소요비용 최대 80%… 내달 1일부터

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2019년 07월 18일 목요일 제6면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기업 경쟁력 강화와 기업 보유 핵심 기술 권리화에 필요한 지식재산권 출원비용 일부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내 중소 제조·벤처기업으로 지난 1월 이후 출원이 완료된 지식재산권이 해당된다. ▶국내 특허 및 실용신안 최대 100만 원 ▶해외 특허 최대 400만 원 ▶상표·디자인 최대 20만 원 등으로 출원 소요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신청인과 출원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올 1월 이전에 출원 완료된 경우, 타 기관을 통해 출원비용의 전체 혹은 일부를 지원받은 경우, 동일 출원 내용 및 비슷한 출원 명으로 상반기 수혜 기업 및 심사 청구를 하지 않은 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aca.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김흥규 안양창조산업진흥원장은 "국가 및 기업에서 지식재산의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산업을 고부가가치의 첨단산업형 구조로 전환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