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화군, ‘제1회 구강보건사업’서 복지부 장관 표창

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2019년 07월 18일 목요일 제0면

강화군은 지난 17일 서울AW컨벤션센터에서 보건복지부 주체로 열린 ‘제1회 구강보건사업 세부시행계획 성과대회’에서 2018년도 구강보건사업 시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01.jpg
이번 성과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17개 시도, 228개 시군구)에서 2018년도에 추진한 실적을 대상으로 지역의 구강건강향상 기여도, 추진 사업의 창의성, 효과성, 파급성 등을 평가했다.

특히, 강화군은 유치원, 초·중·고교, 성인, 노인 및 취약계층 2만여 명에게 체계적으로 구강보건교육, 홍보, 불소도포 등을 실시해 군민의 구강건강 인식 제고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또한, 구강상태를 보다 정확히 관찰·지도하고, 각종 잇몸질환 예방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식 구강건강 체험관을 운영해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 왔다.

유천호 군수는 "앞으로도 의료기관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 홀몸노인, 지역 아동센터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각적인 접근방법을 모색하고, 찾아가는 구강관리사업을 확대 운영하는 등 건강한 강화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