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스코건설, 삼척 지역주민 ·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활동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제0면

포스코건설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삼척을 찾아 노인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가졌다.

2019072101010009671.jpg
이번 봉사활동에는 삼척지역 발전소 건설 및 운영을 맡고 있는 포스파워와 포스코건설,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을 비롯해 라파엘클리닉,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고려대 의과대학 · 약학대학, 국립중앙의료원 의료진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의료진들은 삼척마이스터고 강당에서 500여 명의 주민들을 상대로 내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한방과 등 의료검진 활동을 펼치고 치료가 필요한 주민들에게는 삼척 인근 병원으로 직접 연결했다.

지역 주민 김창영(60) 씨는 "몸이 아프고 불편할 때 서울로 병원을 찾아 나서기가 마음과 같이 쉽지 않았다"며 "삼척까지 와서 무료로 검진을 해주셔서 고맙다" 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의료기관 등과 함께 연계해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의료취약계층들의 건강 지킴이로 꾸준한 의료봉사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