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도민정책-나의 경기도’ 토론의제 내달 15일까지 공모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2019년 08월 19일 월요일 제23면
경기도는 오는 10월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에서 논의할 토론의제를 다음 달 15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공감투표 50개 이상을 득한 의제는 내부 심의를 통해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 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도는 채택된 의제를 대상으로 9월 중 시·군별 현장버스투어 인터뷰 및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도민 공감 인기 Top10’을 선정, 이를 경기도민의 소망의제로 확정해 이재명 지사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토론의제는 도 또는 정책축제 홈페이지(www.ggf2019.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도 소통협치국 민관협치과(☎031-8008-5486)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도는 숙의민주주의를 반영한 도민 주도 민관 협치 토론의 장인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를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천시 세라피아 광장에서 처음 개최한다. 축제는 ▶개막식(경기도민의 날, 정책축제 비전선포식), 폐막식(시상식 등) ▶소통마당(의제별 토론회, 토크콘서트 등) ▶화합마당(정책마켓,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