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돌 난방 시스템 세계화 박차
상태바
온돌 난방 시스템 세계화 박차
에너지 절감 추구 녹색기업 - ㈜에이오지(AOG)히팅시스템
  • 기호일보
  • 승인 2019.10.22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에 참가한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의 전시 부스.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에 참가한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의 전시 부스.

# ‘온돌이 바로 세계적인 것’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의 미래이자 신념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은 한국 온돌 난방이 세계 최고의 난방 시스템이라는 자부심 아래 전 세계와 소비자들에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 연구 및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는 녹색기업이다. 

온돌 난방을 현대화해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2열 분배 순환방식에 의해 방열 성능이 개선된 온수난방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녹색기술을 인증받았다. 

또 꾸준한 난방 관련 연구로 스케일 제거 기능의 온수분배기, 태양열 온돌 난방 시스템, 에너지 절감형 배관 시스템 등 한국의 온돌 난방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가정생활에 사용하는 1년 전체 에너지의 2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 리모델링 기술 ‘에모델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에오지히팅시스템 관계자는 "2008년 설립 이래 연구개발을 가장 큰 핵심 과제로 성장해 왔다면 이제는 단단해진 토대를 바탕으로 본격적 이익을 만들어 나갈 시기"라며 "가까운 미래에 온돌 난방 시스템의 국내외 대표적 브랜드로 모든 소비자가 인정하는 회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온돌장군 아랫목’. 세계 최초로 우리 문화 온돌을 현대화해 아랫목을 재현한 온돌 난방기.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온돌장군 아랫목’. 세계 최초로 우리 문화 온돌을 현대화해 아랫목을 재현한 온돌 난방기.

# 자율적 소통과 근무환경…회사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자부심도 충만

에이오지히팅시스템은 자랑하고 싶은 회사 문화로 자유로운 소통과 탄력적 근무에 따른 수평적 조직 문화를 꼽는다. 근무시간에는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 불필요한 야근은 지양하고 퇴근 후 직원 개개인의 일상을 존중하고 있다.

에이오지히팅시스템 사무실 벽면을 가득 메운 각종 인증서와 표창들.
에이오지히팅시스템 사무실 벽면을 가득 메운 각종 인증서와 표창들.

경영기획관리팀 소속 관계자는 "모두가 자율적으로 소통하고 탄력적으로 근무하고 있다"며 "국가에서 추천하고 제공하는 고용 서비스를 적극 반영하고 있고, 일과 일상을 모두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오지히팅시스템 직원들은 회사의 성장 가능성에 누구보다 자부심을 갖고 근무하고 있다.

또 다른 직원은 "한 번은 케냐 대사관에서 우리 사무실을 방문해 우리 기술을 확인했고, 터키에서도 사무실과 전시회를 방문한 적이 있다"며 "우리 제품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을 확인할 때면 신기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자료=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제공>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 <에이오지히팅시스템 제공>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