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한강시네폴리스 용수 공급 등 사업비 50억 확보
상태바
김두관 의원, 한강시네폴리스 용수 공급 등 사업비 50억 확보
  • 이정택 기자
  • 승인 2019.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관(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국회의원은 한강시네폴리스 공업용수도 건설 사업비 30억 원, 부래도 관광자원 개발 사업비 20억 원 등 2020년 지방이양 균특회계 예산 50억 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강시네폴리스 공업용수도 건설은 산업단지 입주 시기에 맞춰 원활하게 용수를 공급하도록 해 입주민 및 입주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기업 활동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 의원은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해당 예산의 지원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설득한 끝에 3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그동안 김 의원은 총사업비 840억 원 규모의 시네폴리스 진입도로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시키고, 실시 설계 및 착공 국비 1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부래도 관광자원 개발은 대명항과 덕포진 위쪽에 위치한 무인도 ‘부래도’를 생태 관광명소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72억 원을 투입해 대명항, 평화누리길 등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관광벨트로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으로 시민들께서 걱정이 많으신데 민간사업자의 보상이 하루속히 원활하게 마무리되고 기업들의 입주가 이뤄지기를 바란다"면서 "한강시네폴리스 진입도로 건설, 공업용수도 건설 지원 등 한강시네폴리스의 원활한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산과 사업들을 최대한 발굴·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이정택 기자 ljt@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