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윌스기념병원, 복지부 우수 평가로 ‘3주기 의료기관 인증’
상태바
수원윌스기념병원, 복지부 우수 평가로 ‘3주기 의료기관 인증’
  • 김재학 기자
  • 승인 2019.11.06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인 수원 윌스기념병원이 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우수한 의료기관임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5일 수원 윌스기념병원에 따르면 지난 9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진행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의료서비스 질 향상 및 환자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평가하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수원 윌스기념병원은 2011년 1주기와 2015년 2주기에 이어 올해 3주기에도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3주기 인증기간은 12월 4일부터 2023년 12월 3일까지 4년간이다.

3주기 인증조사는 병원 운영,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감염관리 등 90개 기준 520여 가지 조사항목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특히 3주기 인증평가는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의약품관리, 직원안전 등 강화된 기준으로 규정 암기가 아닌 직접적인 시행과 시연으로 인증조사 방식을 합리화했다. 최근 병원에서 발생한 의료사고나 화재사고가 알려지면서 인증 의료기관에 대한 기대와 신뢰가 높아진 상황에서 인증 획득은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의료기관 인증제’란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고자 마련된 국가 인증제도로, 복지부가 공표한 인증조사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한해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박춘근 수원 윌스기념병원장은 "전 직원이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기 때문에 인증 획득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3회 연속 인증 의료기관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kj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