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펜싱 오상욱 경기도체육 대상
상태바
남자펜싱 오상욱 경기도체육 대상
18일 전국체전 봉납식 겸 시상식
  • 심언규 기자
  • 승인 2019.12.13
  • 2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대회에서 펜싱 강자로 군림한 오상욱(성남시청·사진)이 2019년 경기도체육상 대상을 수상한다.

경기도체육회는 지난 7월 2019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남자 사브르 개인전 및 단체전, 같은 달 2019 세계펜싱선수권대회 개인전 및 단체전에서 우승한 뒤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경기도가 종목우승을 차지하는 데 기여한 오상욱을 경기도체육상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체육진흥 선수 부문 최우수선수상은 전국체육대회 여자 5천m와 1만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임예진(경기도청)이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스피드스케이팅 김민석(성남시청), 유도 안재홍(경민고), 체조 김하늘(수원북중), 육상 김다은(가평고)이 각각 뽑혔다.

컬링 김은지(경기도청)와 빙상 양지수(서현중), 역도 한정훈(수원시청), 사격 김지은(경기체고), 복싱 하태웅(군서중), 탁구 문현정(수원시청) 등 6명은 장려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유망주 학생선수에게 수여되는 꿈나무상은 KLPGA 2019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대회(중·고·대학부)에서 우승한 나은서(화성 비봉중)가 받는다.

전문체육진흥 지도자 부문에서는 경기체고 체조 김남준 코치가 최우수상, 유창준 경기체고 수영 지도자 등 4명이 우수상, 박세진 경기체고 수영 코치 등 6명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한다. 생활체육진흥 선수(클럽) 부문에서는 안산시육상연맹, 하은재(수원시테니스협회), 이승규(삼성전자), 김민수(평택시수중핀수영협회), 김회묵(수원사랑마라톤클럽), 정찬두(경기도보디빌딩협회) 등 6명이 선정됐고 생활체육진흥 지도자 부문에서는 윤다원(용인시체육회) 등 18명이 수상한다.

학교체육진흥 우수학교에는 경기체고, 수원북중, 천보초가 선정됐고 학교체육진흥 공로 부문에는 김태민(선부중) 등 3명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전문체육진흥 공로상에는 이창호 팀장(평택시체육회) 등 21명, 생활체육진흥 공로상에는 문진례 회장(구리시게이트볼협회) 등 22명이 뽑혔다. 경기도의회의장상을 받는 전문체육유공 부문은 박혜정(선부중) 등 2명, 생활체육유공 부문은 이원희(화성시체육회) 등 2명, 학교체육유공 부문은 조성현(선부중) 등 2명이 선정됐다.

경기도체육상 시상식은 18일 오후 2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봉납식을 겸해 열린다.

심언규 기자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