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노동조합과 함께 하는 청렴간담회’ 가져
상태바
가평군, ‘노동조합과 함께 하는 청렴간담회’ 가져
  • 엄건섭 기자
  • 승인 2020.01.2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사 간 대책 수립과 방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를 여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22일 군과 공무원노조에 따르면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노동조합과 함께 하는 청렴간담회’에서는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상생 방안과 건전한 청렴문화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노사는 지난해 시·군 청렴도 결과를 바탕으로 의견을 나누며 미진한 부분은 반성하고 개진하는 데 뜻을 같이하는 등 서로 이해하고 공감의 폭을 넓히는 소통의 장을 가졌다.

또 군은 올해 불합리한 업무 시정 및 예방조치와 취약시기 사전 교육, 감찰 강화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부패행위 방지를 위해 자체 종합감사 실시,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 취약시기 공직기강 감찰 실시 등 예방과 컨설팅 중심의 감사행정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청렴 관련 홍보물 제작·배포, 청렴 상시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공직자 내부 익명 신고제도 운영, 청백e-시스템 운영, 청렴 특별교육 실시 등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가평을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에는 기획감사실장을 역임한 이우인 씨와 네트워크브레인그룹 김해겸 대표 등 5명을 임기 2년의 공직자 윤리위원회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기도 했다.

위원들은 군 소속 공직자의 재산 등록사항 심사 및 결과 처리, 퇴직공직자의 취업 제한 확인 및 승인, 재산등록의무자 고지 거부 허가 및 재산등록 심사, 금융거래내역 자료 제출 요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기획감사담당관 조사팀 최은영 주무관은 "청렴도 향상을 통해 가평군의 자존감을 상승시키도록 더욱 노력하고, 노조와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