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육성 + 보증지원 활성화 팔걷었다
상태바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 보증지원 활성화 팔걷었다
인천신보 -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기관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 잰걸음
  • 이창호 기자
  • 승인 2020.01.2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디딤돌센터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8일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및 보증 지원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딤돌센터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유기적인 업무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인큐베이팅, 인프라 지원, 보증 지원, 교육·컨설팅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종합 지원으로 사회적 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서에는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사회적 경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공동체 구축 및 지원활동 상호 협력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정책에 대한 홍보 추진 ▶센터 추천기업에 대한 우선적 보증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인천신보는 인천지역 내 사회적 가치가 우수한 사회적 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원활한 보증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 디딤돌센터에 사회적 경제기업 특례보증 전담인력을 배치해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또 사회적 경제기업의 보증 지원을 확대하고 창업·경영 개선교육 및 컨설팅 등 종합적인 서비스 지원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자립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은 인천 사회적 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는 것"이라며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발전에 든든한 파트너를 구축한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디딤돌센터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는 경기 침체와 저성장에 따른 실업률 증가 등 경제적 불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방안 중 하나"라며 "두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정책을 공유하고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