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드링스-고려해운,해운 물류시장 디지털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트레드링스-고려해운,해운 물류시장 디지털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종진 기자
  • 승인 2020.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위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는 국내 1위 인트라아시아 선사인  고려해운과 해운시장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해운 물류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대표 기업들이 만난 것으로 실질적인 해운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동 연구와 프로젝트 추진 등 긴밀한 제휴를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트레드링스가 구축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환경에 고려해운만의 노하우와 영업력을 결합해 해운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용화 고려해운 대표는 "트레드링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해운 물류 시장에서 국내 해운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의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트레드링스대표는 "이번 고려해운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돼 화주, 포워더, 선사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트레드링스는 2015년 대한민국 수출입 물류 시장에 최초로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인 이후 5년간 시장에 산재돼 있는 데이터를 일원화하고 수출입 기업과 포워더 간의 업무를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그간 물류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정보 비대칭과 가시성의 부족을 해소하고자 물류비 자동 견적 서비스 ‘링고’와 실시간 화물 모니터링 서비스 ‘ShipGo(쉽고)’ 등을 선보여 13만 사용자의 업무효율을 증대시키고 있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