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 ‘부평e음’ 내달 2일 발행
상태바
착한소비 ‘부평e음’ 내달 2일 발행
구·市·코나아이 3자 협약 최대 7%할인·캐시백 혜택
  • 김유리 기자
  • 승인 2020.02.17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부평구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부평e음 전자상품권’을 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차준택 구청장과 박인서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코나아이㈜ 관계자 등은 지난 14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부평e음 전자상품권 발행 및 운영에 관한 3자 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시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인천e음 플랫폼을 기반으로 부평e음 전자상품권을 발행한다. 코나아이㈜는 카드 발급 및 모바일 앱 운영을 대행하게 된다.

부평e음 전자상품권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인천e음 앱 또는 현장발급센터(부평구청 1층 로비)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일반가맹점에서 기본 캐시백을 최대 4%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혜택플러스가맹점에서는 3~7%의 현장할인 및 캐시백 2%의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혜택플러스 가맹점은 연 매출액에 상관없이 카드결제 수수료 0.5%와 결제수수료가 0%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혜택플러스가맹점 가입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구 경제지원과(☎032-509-6567)나 코나아이 고객센터(☎1811-86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e음 전자상품권 발행으로 구민들의 가계 경제와 지속된 경기침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매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구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