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성남시와 광주시에 면역력 향상 비타민 4천320세트 기부
상태바
엔케이맥스, 성남시와 광주시에 면역력 향상 비타민 4천320세트 기부
  • 박청교 기자
  • 승인 2020.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기업 (주)엔케이맥스가 25일 성남·광주시를 찾아 면역기능 향상 비타민(NK365) 모두 4천320세트(8천6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면역력이 취약한 이들에게 전달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자는 의미의 나눔 실천이다.

5일분을 한 세트로 이날 성남시와 광주시에 각각 2천160세트가 전달됐다.

NK365는 13종의 비타민, 미네랄과 함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아라기쿠스 버섯 분말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 식품이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미국 레이건 전 대통령이 대장암 치료에 사용했다고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식품 중 하나다.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는 "코로나19는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고, 마스크도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시민들의 건강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면역력에 취약한 저소득층이 코로나19에 대항해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지만, 나눔을 실천해 준 엔케이맥스 임직원들에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에 힘을 얻어 코로나19 대응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 입주하고 있는 (주)엔케이맥스는 NK세포를 활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면역진단(키트)에서 관리 및 치료까지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면역전문 바이오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면역 활성도를 진단하고, 숫자로 확인할 수 있는 면역력 진단키트 ‘NK뷰키트’ 출시했고, 암과 난치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면역세포치료제 기반의 ‘슈퍼NK’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