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너지 절감 미국 환경청도 ‘인정’
상태바
삼성전자 에너지 절감 미국 환경청도 ‘인정’
2020 에너지스타상서 최고상 수상 고효율 제품 확대·저감 활동 호평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04.0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환경청(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20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의 약 2만 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 대외 홍보, 마케팅 우수 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것으로, 삼성전자의 이번 수상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에너지 저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모델 중 에너지 절감 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3개 모델에 대해 ‘최고효율’ 등급을 받았다. 또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중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쉽게 알아보고 찾을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에 에너지스타 취득 여부는 물론 별도 필터링 기능을 제공해 해당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지난달 23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고효율 삼성 가전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혜택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