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천시, ‘로봇기업 사업화 지원’ 사업 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TP-인천시, ‘로봇기업 사업화 지원’ 사업 기업 모집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0.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오는 10일까지 로봇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로봇기업 사업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로봇산업 관련 인천지역 중소기업이다. 5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해 로봇제품(기술)개발과 홍보 등 2개 부문을 지원한다. 

로봇기업의 신규제품 개발에 대한 비용부담을 덜어줄 제품(기술)개발부문은 2천만 원, 온라인 소셜 마케팅과 카탈로그 및 브로슈어, 홍보영상제작 등 홍보부문은 600만 원까지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를 참조하거나 인천TP 로봇산업센터(☎032-727-501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TP는 지난해 모두 7개사에 각각 1천만여 원씩을 지원해 신제품 개발 및 시장 조기 출시를 도왔다.

D사는 인천TP의 지원으로 보급형 코딩교육용 교구 상품화에 성공해 지난해 8천만 원의 추가 수입을 올렸다.

또한 로봇완구를 전문강사 없이 활용하는 지도자 콘텐츠를 제작한 L사는 영어·중어·일어 콘텐츠 수출로 연간 1억 원 이상의 수입을 기대하고 있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