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년UP 온라인 취업 멘토링’ 개최
상태바
수원시, ‘청년UP 온라인 취업 멘토링’ 개최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0.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지난 21일 ‘청년UP 온라인 취업 멘토링’에서 ‘면접 성공을 위한 핵심분석’을 주제로 김조엘 큐리아서티 프로젝트 대표를 초청해 멘토링에 참가한 100여 명의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면접 방법’을 강연했다고 24일 밝혔다.

화면 공유·온라인 회의 플랫폼에서 진행된 온라인 취업 멘토링은 김 대표와 글로벌 기업인 나이키에서 근무하는 현직자의 ‘면접심층 특강’과 온라인 모의 면접으로 진행됐다.

시는 청년들이 코로나19 이후 늘어나고 있는 ‘비대면 온라인 채용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날 온라인 취업 멘토링을 마련했다. 특강은 100여 명이 들었고, 모의 면접에는 60명이 참여했다.

앞서 시는 5월 4일부터 17일까지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바 있다. 온라인 모의 면접에는 나이키, J&J, LG생활건강, 아마존, IBM, VMWARE, GE, SK하이닉스 등 국내·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는 현직자 10명이 면접관으로 나섰다.

업무 영역별로 ▶영업&마케팅 ▶정보통신(IT) ▶인사관리(HR) 및 경영 지원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모의면접을 진행했다.

온라인 영상으로 축사를 한 염태영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험이 취소돼 어려움을 겪는 청년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코로나19가 청년 여러분을 지치고 힘들게 한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깝다. 시가 청년들의 든든한 언덕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