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아트홀, ‘2020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안성맞춤아트홀, ‘2020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 홍정기 기자
  • 승인 2020.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은 경기문화재단의 ‘2020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공연장 상주단체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와 함께 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경기문화재단의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지역 공연장을 거점으로 우수한 예술단체가 상주하며 예술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작품 제작 발표를 촉진해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는 8명의 남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팀 이름 ‘재비’란 국악에서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전문 예술인을 이르는 순우리말이다. 

제2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재비는 다소 정적이라는 우리 음악에 대한 선입견을 깨며 젊은 국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국악을 기반으로 어쿠스틱 뮤직, 라이브 뮤직(Acoustic Music, Live Music)을 추구하며 ‘재비’만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안성맞춤아트홀은 상주단체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와 협업해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청춘-안성으로 온 재비, 바우덕이 축제 콘서트, 안성시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신작 등 다양한 계층의 요구가 충족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연할 계획이다.

안성맞춤아트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안성시에 다양한 공연이 마련되고, 상주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공연장 활성화와 안성시의 공연예술 발전이 기대된다"며 "상주단체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가 안정적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