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청소년관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비대면 개최
상태바
의정부 청소년관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비대면 개최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0.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의견을 모아 사업 예산 및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제안대회는 작년까지 운영되던 ‘청소년 참여예산 원탁토론회’에서 시간이 부족하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싶다는 청소년 의견을 반영해 새롭게 마련했다. 

청소년이 행복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을 희망하는 사업이나 기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특히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제정된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운영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에 운영되면 좋을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한 청소년에게는 각각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되며, 포상으로 상금을 지급한다.

제출한 제안서는 모두 내부 검토를 통해 내년도 사업 예산과 신규 프로그램 개발 및 기존 프로그램 보완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오는 15일까지 의정부 거주 또는 소재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iyouth.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28-953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조경서 관장은 "빠르게 변해가는 청소년 문화에 맞는 청소년이 실제적으로 필요로 했던 것들을 이 기회에 의견을 받아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