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경제] LG전자, ‘메이필드호텔 서울’서 실외 배송로봇 시범 서비스
상태바
[기호경제] LG전자, ‘메이필드호텔 서울’서 실외 배송로봇 시범 서비스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0.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다각적인 로봇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호텔 로봇 솔루션을 내놨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 서울에서 실외 배송로봇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달 중순까지 총 2대를 운영한다. 

실외 배송로봇은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진행하는 여름 이벤트인 ‘썸머앳더테라스(Summer At the Terrace)’를 위해 호텔 건물 안팎을 오가며 고객에게 음식 서빙 역할을 수행한다. 

고객이 야외 테라스에 앉아 음식을 주문하면 로봇은 주방에서 완성된 요리를 고객이 있는 테이블까지 배송하는 형태다. 이후 고객이 식사를 마치고 그릇들이 선반에 채워지면 퇴식 장소로 이동하는 기능도 실시한다. 

LG전자는 최근까지 안내로봇, 서브봇 등 실내에서 주행하는 로봇들을 선보여 왔지만 실외 배송로봇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호텔은 물론, 대학 캠퍼스, 아파트 단지, 놀이공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실외 배송로봇을 검증하며 적용 영역을 확대에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내달 중순에는 호텔 뷔페에서 생맥주를 따르는 로봇도 도입할 계획이다. 직원이 시스템에 맥주 주문을 입력하면 로봇은 주문된 맥주 종류를 파악해 컵을 잡고 맥주 디스펜서로 옮긴다. 이어 맥주가 담긴 컵을 다시 잡아 서빙 테이블에 내려놓는다. 직원은 로봇이 맥주를 준비하는 동안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앞으로 로봇 서비스를 통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은 로봇이 대신하고 직원들은 보다 세심하게 고객을 응대하는 등 좀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은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얻게 되는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