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서 ‘ 코로나 이길 건강 식품’ K-FOOD 체험 행사 큰 호흥
상태바
몽골서 ‘ 코로나 이길 건강 식품’ K-FOOD 체험 행사 큰 호흥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 대한 강력한 봉쇄정책과 낮은 인구밀도로 지역감염이 발생하지 않은 몽골에서 한국식품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1일부터 3일간 몽골 울란바토르 샹그릴라몰에서 ‘코로나를 이겨낼 건강한 먹거리 K-FOOD’를 주제로 한국식문화 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식품 수입바이어연합회 9개사와 공동마케팅으로 몽골에서 인기있는 신선과일과 홍삼스틱, 우유, 음료 등의 시식행사와 한·몽 전통문화 체험놀이, 한복 입어보기, 한식 레시피북 배포, 한국식품 증정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또 신북방시장인 몽골진출에 관심있는 농식품 수출선도기업과 임산물 수출업체들은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수출품목을 전시, 소개하는 한편, 현지바이어들에게는 신규거래알선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몽골 SNS 팔로워 27만명을 소유한 빌지드마(Baljidmaa), 산사르마(Sansarmaa)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앞다퉈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식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aT는 한국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신북방국가인 몽골에서 지난 7월 현지바이어, 유통업체와 함께 바이어연합회를 구성했고, 기존 유통망 외에 온라인몰 및 배달 앱에 한국 식품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