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 수출정보 ‘KATI 활용사례 공모’ 최초 실시
상태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 수출정보 ‘KATI 활용사례 공모’ 최초 실시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 수출정보 이용자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 활용사례 발굴을 위해 ‘KATI 활용사례 공모’를 최초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농식품수출정보사이트 ‘KATI(www.kati.net)’의 정보를 활용한 실제 수출계약 성사, 비즈니스 결정, 해외정보수집 등 다양한 사례들이다.

공모기간은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2달 동안 모집하며, KATI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사례는 심사를 거쳐 총 200만 원 상금이 시상되며, aT는 이번 공모에서 수집된 사례들을 분석해 향후 KATI 운영방향과 콘텐츠 강화 등 이용자서비스 극대화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국내 대표 농식품수출정보플랫폼인 KATI는 1996년부터 농식품 수출입통계, 해외수출시장 트렌드, 각종 식품관련 해외이슈, 수입제도 변경사항과 비관세장벽 실시간 모니터링, 주요 수출국가별 정기보고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성공적인 농식품 수출을 위해서는 해외시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신속히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출업체들이 KATI에서 제공하는 많은 정보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활용사례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ATI 농식품수출정보(www.kati.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