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 ‘온라인 진로박람회’ 큰 호응
상태바
구리시,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 ‘온라인 진로박람회’ 큰 호응
  • 윤덕신 기자
  • 승인 2020.09.2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11월 16일까지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구리시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부여하고, 진로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시 전문가(이도원·임태형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입시 컨설팅 ▶유튜버 JK, 음악프로듀서 케이준, 유튜버 겸 PD인 범PD 등 8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이 진행하는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입시 컨설팅은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이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 답변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진로박람회는 시 공식 유튜브 채널 ‘해피GTV-구리시’를 통해 생방송으로 참여할 수 있다. 녹화본을 통해 추후에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고, 자세한 일정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uri.go.kr/main/jinhak)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 "언택트(비대면)라는 새로운 일상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마음껏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오는 25일까지 ‘느린학습자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31-550-87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