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여주시 합동 ‘온라인 해외시개단’ 화상 상담회
상태바
양평군· 여주시 합동 ‘온라인 해외시개단’ 화상 상담회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0.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여주시와 함께 ‘2020년 온라인 해외시장개척단 화상 상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상담회는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사업으로 코로나19 극복과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화상 상담회는 양평군 5개사와 여주시 7개사가 합동으로 참여했다. 22일에는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24일에는 여주도서관 문화동에서 사전 매칭된 태국·싱가포르 바이어와 상담을 했다.

상담회 참가기업에게 바이어 주선, 통역비, 카달로그와 샘플발송비, 화상상담장 구축 등을 지원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는 해외 지사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통해 기업들에게 많은 바이어를 소개해 시장 판로 개척에 힘썼다.

한 기업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불황이 오래 지속되겠지만, 위기가 곧 기회다라는 긍정적인 신념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신규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유망 수출기업이 코로나19에 따른 열악한 수출 환경속에서도 먼 미래를 내다보며 묵묵히 일하는 것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기업들이 거둔 수출상담 성과가 실제 수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12월 말레이시아, 미얀마 화상상담 시장개척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일자리경제과(☎031-770-2207),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259-6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