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한샘·티보 에렘, 협업 디자인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한샘·티보 에렘, 협업 디자인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 심언규 기자
  • 승인 2020.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종합 홈테크 기업 및 유명 예술가와 협업해 도어 패널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종합홈테크 기업인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FENIX)’ 소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하고 한샘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페닉스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 관리가 편하며, 무광 소재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는다.

페닉스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들은 평균적인 아파트 부엌 가구 크기에 맞는 ‘키친핏’ 타입으로,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 등 7종이다. 색상은 베이지·다크 그레이·블랙 등 3가지이다.

이 제품은 한샘 리하우스와 키친바흐 전 매장에 오는 20일부터 공식 출시되며, 출고가는 99만9천~469만9천 원이다.

또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에렘’(Thibaud Herem)의 작품이 외관에 담긴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은 6일 출시됐다.

비스포크 티보 에렘 에디션은 ‘퐁텐블로성’과 ‘런던 호라이즌’, ‘노트르담 성당’ 등 티보 에렘의 3가지 작품을 담아 1도어·2도어·4도어 냉장고로 출시되고, 출고가는 159만9천∼704만7천 원이다.

삼성전자는 이전부터 유명 디자이너·작가들과 협업해 다채로운 패널 디자인을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 제품들을 출시해 왔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자체적인 연구는 물론 여러 파트너와 협업해 소비자가 원하는 ’비스포크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