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복지정책과 김창훈 팀장 등 4명 2020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상태바
연천군,복지정책과 김창훈 팀장 등 4명 2020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 정동신 기자
  • 승인 2020.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2020년 군민과 각 부서장이 추천한 19건의 우수사례에 대해 실적검증과 심사평가에 이어 행정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에 대한 적극대응 및 선제적·창의적으로 핵심 현안을 해결하고 장기 미해결 과제를 해결하는 등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적극행정 사례가 높이 평가됐다.

 이결과 복지정책과 김창훈 팀장은 취약계층, 소상공인, 임시ㆍ일용근로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조례 제정, 추경 확보 등을 통해 군민의 생활 안정에 크게 기여함이 인정됐다.

 그리고 우수를 받은 관광과 강중호 주무관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재인폭포 내 산책로와 출렁다리를 설치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고, 투자유치과 오우석 주무관은 청산ㆍ대전 일반산업단지의 양성화를 추진하고 폐수유량계를 설치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어 장려를 받은 축산과 김수진 주무관은 대광중학교가 폐교함에 따라 중학교 인근의 불법 축사의 운영자에게 인ㆍ허가 절차를 안내해 축사를 양성화한 점을 높게 평가 됐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변화 속에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역할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적극적인 공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